본문 바로가기
취미/게임

[스팀게임] 서브노티카/Subnautica (생존, 싱글게임)

by 강철톤 2023. 3. 13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강철톤입니다!

오늘은 서브노티카(Subnautica)란 게임에 관한 포스팅입니다.

영상으로 접했을 땐 재미있어 보였는데 멀티가 안 된다고 해서 마음을 접었었는데,

에잇 해보자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ㅋㅋ

(61) Subnautica Teaser Trailer - YouTube

서브노티카 트레일러영상

 

요약

 

1. 제목: 서브노티카(Subnautica)

2. 가격: 31,000원 (할인 해서 10,000원정도에 구매!)

3. 평가: 스팀에서 게임평가를 보면 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어있습니다.

             압도적으로 긍정적인 게임은 웬만하면 다 재미있네요 ㅎㅎ (믿고 보는 스팀평가)

4. 사양: 사양이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. 

5. 스토리: ★★☆☆☆ 

6. 조작 : ★★★☆ 

7.영상미:   (그래픽은 상당히 좋네요)

8.멀티: X (멀티모드를 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, 버그가 많나 보네요.)

9.한국어: O 

10.사운드:  

11. 난이도: 보통

12: 작성자 총평: 자칫 지루할 수 있지만 수중탐험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ㅎ

 

플레이장면

 

게임 메인화면입니다. 심해속으로 고고!

게임에 들어가기전에! 시야는 최대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! 시야가 좁다보니 끔살당하더라구요ㅠㅠ

생존, 자유 하드코어, 크리에이티브 모드가 있네요. 전 처음이라 생존으로 플레이!

인트로만 동영상으로 올렸습니다. ㅎㅎ

처음 튜토리얼에서 불끄다 죽은건 민망하네요..ㅋㅋ

보통은 기본적인 팁은 보고 게임하는데, 하나도 안 보고 무작정 플레이 해봤습니다

처음에 비행기쪽으로 가서 물품을 구하는 건 줄 알았는데, 방사능 맞고 바로죽네요 ㅋㅋ

그래도 죽으면 부활하니 걱정 노노!

 

본격적으로 물속으로 들어갔습니다! 그래픽을 최고로 하고 플레이했더니

영상미는 죽이네요!! 제가 수영을 못 하는데 대리만족이 되네요 ㅋㅋ

 

외눈물고기의 공격을 받아 부리나케 도망가는 모습입니다 ㅠ

몇 번 죽고 재료를 모아 칼을 만들었습니다. 하하하

 

하하하하 다죽었다. 녀석 도망가는 건 엄청빠르네

 

심해에 가면 이런 느낌이려나요 살짝 무섭긴 하네요 ㄷㄷ

 

밤은 영상으로 보셔야 지립니다 ㅎㅎ

 

마치며

플레이하면 할 수록 공포스러운 부분도 존재하지만, 죽으면 다시 부활하고

산소도 물위로만 올라가면 쉽게 채워지고, 식량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.

무엇보다 영상미가 좋아서 재미있게 플레이 했네요.

21년엔 서브노티카: 빌로우제로 극지방버전을 출시하였고 현재는 2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네요.

 

2가 나오면 바로 해봐야겠네요. ㅎㅎ 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
 

 

반응형

댓글